

- 대표이사강 승 엽
- 설립일1965년 12월
- 주소경북 포항시 남구 대송면 송덕로 125-15
- 자본금16,214백만원
- 매출액83,449백만원 (2020년 기준)
- 임직원수92명
삼일은 1965년 삼일운수로 창립하여 포항종합제철(현재 POSCO) 설립시부터 운송협력사로 참여하여 철강제품의 보관 및 운송을 담당하여 왔으며,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운송, 창고보관, 출하용역, 항만하역, 터미널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50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물류비 절감과 안정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믿음으로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삼일은 고객에게 최상의 물류서비스와 최적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일찍부터 디지털물류시스템의 구축과 첨단 물류
창고의 건립 등 물류 인프라의 확충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왔으며 품질경영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하여 2007년도에 ISO 9001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12년도에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물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삼일은 창립 이후 줄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한 가치로 삼아왔으며 해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이윤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과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는 물류 신기술의 개발과 서비스의 확충으로 이제 지역사회를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발돋움함으로써 국가물류발전에 기여하는 물류기업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미래도전, 고객 최우선,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의 실천을 통하여 고객을 먼저 생각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일이 되겠습니다.